-
뮤 아크엔젤 흑마법사 무과금 100레벨 하루만에 달성모바일게임 2020. 7. 8. 01:39
뮤 아크엔젤 흑마법사 무과금 100레벨 하루만에 달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산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 흑마법사 하루 만에 무과금으로 100레벨 달성 후기를 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시간으로는 4-5시간 정도 한 것 같네요. 요즘 유행하는 중국 자본이 들어간 다른 게임들과 다른 점은, 스타 모델들을 안 쓰고 뮤지와 예전 그의 노래 이태원프리덤노래를 적절히 활용해 광고효과를 본 점인 것 같습니다. 중국 게임을 다 제치고 구글 매출 3위에 올랐다고 기사까지 났네요. 국뽕이 차오릅니다. (주)웹젠 화이팅~
뮤에 뮤지라니 정말 잘 어울리는 모델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 MMORPG는 직업선택권을 많이 안주는 것 같습니다. 맨날 칼만 잡다가 오랜만에 마법사를 해볼까 해서 흑마법사를 골랐습니다. (위 요정은 스샷찍어둔 게 저것밖에 없어서요)
보잘것없는 방패와 지팡이 장신구로 거대한 낫을 든 보스랑 싸우네요. 실제상황이었으면 오줌 지리면서 도망갔을 테지만 악마 데쓰킹은 제가 이겼습니다. 30초 내로 쓰러뜨려서 SSS 등급도 획득했네요.
레벨에 상관없이 갈 수 있는 악마의 땅이라는 자동 사냥터에서 가만히 켜두면 레벨도 오르고 가넷보석, 아이템 등을 먹습니다. 가넷보석은 일정 퀘스트나 업그레이드 등을 할 때 필요한데요. 가넷보석(보라색)과 다이아(파란색)는 따로 있습니다. 가넷이 이곳저곳에 쓰이는 데 정말 중요합니다.
종류별로 보스가 정말 많습니다. 보스 외에도 현상금이라는 퀘스트 시스템 정예 몬스터 등 횟수제한이 있고 각 모드마다 가넷, 장비, EXP 등 보상이 다르네요. 필요한 보상에 따라 플레이해줍니다.
쫘좌좐~ 100레벨을 찍었습니다. 요즘 모바일게임 특성상 레벨이 오를수록 과금 없이 힘듭니다. 그래도 무과금으로 100레벨까지는 수월히 찍었네요.
120레벨에 1차 전직을 할 수 있고, 날개는 180레벨에 달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모바일게임과 차이점은 손이 좀 더 간다는 점입니다. 이런저런 전직을 하면 조금 더 다른 환경으로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레이어들에 의하면 완전 무과금으로 하기엔 힘들다고 하네요.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국산게임 특징인지 몰라도 중국산 게임에 비해 손이 많이 갑니다. 보스종류도 많고 서브 퀘스트도 많아서 모바일이 아닌 PC게임을 하는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아이템드랍도 굉장히 많습니다. 몬스터들이 뱃속에 갑옷, 방패, 지팡이만 먹고 다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하지만 다른 중국산 RPG 게임과 비교하면 손이 많이 가니 애정이 더 많이 갑니다. 아이템드랍이 많아도 '일괄판매'가 가능하니 문제가 될 게 없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스를 잡는 개인BOSS, 월드BOSS, 블러드 캐슬 등의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좋아 보입니다. RPG게임을 하고싶으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에게는 추천할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스트 쉘터 (Last Shelter: Survival) 게임 후기 (0) 2020.07.08 일반상식 퀴즈. 무료 퀴즈게임 퀴즈랜드 (0) 2020.07.08 방치형 RPG게임 AFK 아레나 후기 (0) 2020.07.08 라이즈 오브 킹덤즈 무과금 후기 및 공략법 (0) 2020.07.07 마블 퓨처파이트(MARVEL 퓨처파이트) 게임 후기 사양 (0) 2020.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