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피파 모바일(FIFA MOBILE) 8레벨 달성후기&스쿼드모바일게임 2020. 7. 6. 22:36
넥슨 피파 모바일(FIFA MOBILE) 8레벨 달성후기&스쿼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넥슨 피파모바일(FIFA MOBILE) 8레벨 달성 후기 및 스쿼드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피파 모바일을 하게 된 지 3일 차에 8레벨을 달성했습니다. 8레벨부터는 이적시장 이용이 가능해서 트레이드를 통해 자신만의 스쿼드를 가꿀 수 있는 데요. 저는 이제 막 8레벨을 달성해 이적시장을 이용하지 않아서 아직 저만의 스쿼드라기엔 멤버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피파 모바일 레벨업은 가끔 시간이 날 때 마다했고, 밥을 먹을 때나 쉴 때 자동모드로 많이 했던 것 같네요.
위의 팀은 제 스쿼드입니다. 8레벨 달성 직후에 찍은 사진이라 트레이드를 통한 영입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캠페인 등의 퀘스트와 접속보상만으로도 그리즈만, 케빈 데브라위너, 다비드 실바 등의 거물급 선수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포메이션에 맞는 선수들을 제대로 맞추지 못했고, 특히 수비수들의 오버롤이 낮은 편이네요. 이적시장이 열리는 즉시 수비수 보강을 해야겠습니다.
피파 모바일 이적시장은 0시부터 8시까지 휴장인데요. 시간이 늦어서 아직 열리지 않았지만 제 경우 미리 팔고 싶은 선수와 사고 싶은 선수를 생각해뒀습니다. 맨유팀으로 선수진을 구성하고 싶은데, 맨유 선수들의 오버롤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제가 피파 모바일을 플레이하면서 첫 번째로 느낀 건 생각보다 게임이 어렵다는 것이었습니다. 조작법이 익숙하지 않은 점도 있고 기존 피파 온라인과 조금 다르기 때문에, 훈련이나 시스템을 이해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특히 조작할떄 직접 플레이 하는 것보다 자동모드로 했을 때 골이 더 잘 들어가는 것을 보고 선수단에 비해 내실력이 좋지 않다는 점에서 어렵게 느꼈습니다.
하지만 피파 모바일의 캠페인이나 훈련, 이벤트구성은 하나하나가 정성 들여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잘 만들었습니다. 물론 모바일 게임이라 부족한 부분이 있겠지만 마치 피파 온라인 시리즈가 새로 나온 것같은 느낌이 들기 때문에 축구게임 팬인 저에게는 설레는 맘이 생기네요. 특히 유명인 선수들의 페이스 온이나 문신 등이 기대되고 키 차이 등이 경기에서 나타날지 눈으로 보일지도 기대됩니다.
저번 글에서 말했던 것처럼 이벤트참여만 진행해도 초기에 월드클래스급 이상의 선수로 스쿼드를 구성하는 데 큰 문제는 없을것같습니다.(피파 모바일 이벤트로는 사전등록 보상 외에도 접속보상, 플레이타임 보상, 레벨업보상 등이 있습니다.) 축구게임 팬이라면, 피파온라인 시리즈를 해보셨다면 피파 모바일을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은 맨유 스쿼드를 멋지게 만들고 나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축구경기를 안해서 맨유 선수들을 못 본 지 오래되었는데 얼른 영입해서 만들고싶네요~
그럼 이만 글을 마칩니다. 즐거운 게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블 퓨처파이트(MARVEL 퓨처파이트) 게임 후기 사양 (0) 2020.07.07 전쟁의 연가: 전연 30분만에 100레벨 달성 후기 (0) 2020.07.07 포켓몬 카페 믹스(Pokemon Cafe Mix) 게임 후기 (0) 2020.07.07 D-Men: 히어로 컴백 무과금 공략 리뷰 (2) 2020.07.07 넥슨 피파 모바일(FIFA MOBILE) 플레이 후기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