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 리그오브레전드 10.12 패치노트(챔피언 편)리그오브레전드 2020. 7. 7. 12:15
롤 리그오브레전드 10.12 패치노트(챔피언 편)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10.12 패치노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번 10.11 패치노트의 중심내용은 볼리베어의 변경사항과 원딜러들의 대폭 버프사항이 있었는데요. 이번 10.12 패치에서는 경기에 자주 등장하는 챔피언들을 너프시키고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약한 챔피언들을 버프시켰다고 합니다. 유저마다 생각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개인적으로 카시오페아, 바루스의 너프는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상향
아칼리의 경우 프로경기에 등장하지 않아서 버프했다고 하네요. 일반 유저들의 랭크에서도 낮은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Q - 오연투척검
피해량 25/50/75/100/125 (+총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60%) ⇒ 30/55/80/105/130 (+총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65%)
브랜드의 경우 불타고있는 적 처치시 마나 회복량 증가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
불타고 있는 적 처치 시 마나 회복량 6~18 (레벨에 따라) ⇒ 20~40 (레벨에 따라)
세나의 경우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대폭 증가했네요.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안개 유령 생성 확률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하면 1.67% 확률로 생성 ⇒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하면 8.33% 확률로 생성
빅토르의 경우 대회에 안 나온 지 너무 오래됐죠? 이해가 되는 버프네요.
Q - 힘의 흡수
방출 주문력 계수 55% ⇒ 60%
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15% (강화 시 주문력의 24%) ⇒ 주문력의 20% (강화 시 주문력의 32%)
볼리베어의 경우 엄청난 밸런스 조정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ㅋ
자야의 경우 궁극기 피해량이 조금 올랐습니다.
R - 저항의 비상
기본 피해량 100/150/200 ⇒ 125/250/375
하향
카시오페아의 경우 기본능력치가 소폭 하향되었네요.
기본 능력치
체력 575 ⇒ 560
방어력 20 ⇒ 18
마법 저항력 30 ⇒ 34
피들스틱의 경우 W스킬의 미니언 대상 피해량 감소입니다.
W - 풍작
미니언 대상 피해량 40% 감소된 피해 ⇒ 50% 감소된 피해
트런들의 경우 기본 능력치와 얼음 왕국 스킬의 하향입니다. 프로대회에서 많이 나오니 기본 능력치를 하향하고, 게임 초반의 기동성을 줄였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체력 616.28 ⇒ 616
마나 281.6 ⇒ 281
마나 재생 7.508 ⇒ 7.5
W - 얼음 왕국
추가 이동 속도 30/35/40/45/50% ⇒ 20/28/36/44/52%
바루스의 경우 물리관통력 빌드는 다른 모든 빌드를 압도했고 프로경기에 자주 나왔죠. 물리 관통력 빌드를 통해 게임 초반을 장악하는 플레이 스타일은 유지하려 하며 그 대신 게임 후반에 발휘하는 능력을 조정했다고 합니다. Q 계수가 줄었네요. 원딜간의 밸런스를 좀 맞춰줬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기본 능력치
공격력 증가량 3.11 ⇒ 3
Q - 꿰뚫는 화살
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110% (최대 165%) ⇒ 공격력의 100% (최대 150%)
야스오의 경우 관짝으로 들어갔습니다. 기본 체력이 줄어들고 보호막 흡수량이 올라갔네요. 기본 체력 왜 이리 낮아졌나요.
기본 능력치
체력 523 ⇒ 490
P - 낭인의 길
기류 보호막 흡수량 100~510 (레벨에 따라) ⇒ 115~525 (레벨에 따라)
W - 바람 장막
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30/27/24/21/18초
'리그오브레전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초보자를 위한 용어 정리 (0) 2020.07.07 롤 리그오브레전드 10.13 패치노트(챔피언 편) (0) 2020.07.07 롤 리그오브레전드 10.11 패치노트(원거리 딜러 편) (0) 2020.07.07 롤 시즌 10 말자하 룬, 템트리, 카운터 공략 (0) 2020.07.07 롤 전적검색 사이트 비교 오피지지, 포우 (0) 2020.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