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도쿠 초급,중급,고급 푸는 방법
    기타게임 2020. 7. 7. 18:05

    스도쿠 초급,중급,고급 푸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도쿠(sudoku)게임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도쿠를 처음 접하실 분들은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는데요. 사실 원리원칙만 알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게 스도쿠입니다. 스도쿠를 오프라인(신문지, 책 등)이나 온라인(컴퓨터, 모바일)등으로 할 수 있는데 오늘은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모바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이름은 스도쿠 - 무료 두뇌훈련 스도쿠 퍼즐입니다.

     

    스도쿠의 행, 열, 블록

     

    스도쿠 퍼즐의 행, 열, 블록입니다. 색깔별로 구별해놓았으니 잘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스도쿠 퍼즐은 행, 열 블록에 모두 1부터 9까지 모든 숫자가 들어가는 게 게임의 규칙입니다. 초급의 경우 많은 단서를 주고 고급으로 갈수록 적은 단서를 줍니다. 찾아보니 스도쿠 최소 단서의 개수는 17개 일 것이라고 추측한다고 하네요.

     

    스도쿠 메모

     

    모바일 스도쿠 퍼즐의 쉬움 버전입니다. 메모 기능이 있네요. 작게 1이라고 메모 해둔 것은 제가 예시로 1이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메모해둔 것입니다. 처음 접하실때는 퍼즐 전체에 1부터 9까지 모든 경우의 수를 메모하면 됩니다. 1과 행과 열이 같거나, 같은 블록에는 1을 메모하면 안 되겠죠? 다른 숫자도 같은 방식으로 메모해줍니다.

     

    1부터 9까지 확실히 전부 메모했는데 하나의 숫자밖에 안 들어간다면 그건 확정적으로 적어줍니다. 이게 숙달되면 암산으로 되는 것들이 생깁니다. 쉬운 버전에는 그런 것들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신문지나 책 버전은 지우거나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모바일 버전은 지웠다 썼다가 하는것이 빠르니 상당히 좋은 것 같네요.

     

    스도쿠 스킬

     

    스도쿠 초보자용 스킬에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메모하며 필요 없겠다 싶은 것들을 깔끔하게 지워줍니다. 암산되면 더 쉬워집니다. 우측 하단의 9번째 블록을 보시면 1~9까지 들어가야 하는데 4와 5만 없기때문에 4와 5만 메모해 둔 것을 보실 수 있죠?

     

    그럼 2번째 블록 7번째 빨간 동그라미에는 어떤 숫자가 들어가야 할까요? 숫자 7입니다. 첫번째 블록 첫번째 행과 세번째 블록 두번째 행에 7이 무조건 들어가야 하므로 같은 라인에 7을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럼 2번째 블록의 7 또는 8번째 에만 7을 넣을 수 있는데요. 8번째 블록의 2번째에 7이 있으므로, 같은 2번째 열에 7을 넣을 수 없습니다. 결국 2번째 블록의 빨간 동그라미에는 7이 확정적이겠죠? 처음엔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하다 보면 감각적으로 볼 수 있게 되는 스킬입니다.

     

    스도쿠 스킬2

     

    이번엔 아주 쉬운 스킬입니다. 왜 9가 들어가야 할까요? 9와 같은 행렬에 1부터 8까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스도쿠를 많이 하다 보면 이런 스킬들이 저절로 보이는 데요. 처음엔 메모하고, 지워가며 하는 스킬을 먼저 익히시기 바랍니다. 저도 메모하면서 하는 데요. 숙달되면 메모 없이 암산으로 하는 부분도 많아집니다. 확실히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 게임인 만큼 두뇌 회전에 좋은 건 맞는 것 같습니다.

     

    메모스킬만 쓰면서 해도 고급문제를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저는 맨 처음 아무것도 모르고 중학교 때 신문지에 나온 어려운 버전을 며칠에 걸쳐 풀었습니다. 쉬운 게임부터 천천히 차근차근 풀면서 하다 보면 실력이 늘어날 거예요. 혹시라도 처음부터 스도쿠의 모든 스킬을 마스터하고 시작하고 싶다면 나무위키를 통해서 하나씩 마스터하는게 수월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 하시고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